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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은행잔고증명서 해외로 제출해야 할 때!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by 올민원 2023. 5. 31.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 입니다!

 

은행잔고증명서 해외로 제출해야 할 때!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다들 행복한 3일간의 연휴 보내셨나요?

 

저는 연휴 때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고, 개인적인 모임에도 다녀오면서

남는 시간에는 집에서 푹~ 쉬었습니다ㅎㅎ

일본처럼 가까운 해외로 벼락치기 여행을 갔다 오시는 분도 주변에 있는데요!

 

그러나 잠깐 나가는 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해외에 머무르시게 된다면

지금부터 말씀드릴 '은행잔고증명서'라는 서류를 챙겨야 할 수 있습니다.

 

 


 

 

은행잔고증명서는 어떨 때 필요할까?

 

해외에서 필요할 수 있는 은행잔고증명서

 

왜 이런 서류가 필요할까요?

 

어떤 일을 하려는 데에 있어서 그를 뒷받침할 수 있는 경제적인 여건이 되는지 보기 위함입니다.

 

확인하지 않는다면

누군가가 국내외로 법인 등 회사를 설립하거나, 해외로 유학을 가거나,

해외에서 비자 발급을 받거나, 국내외 신주 발행을 통해 증자를 하거나 이 외 금융 거래가 오가는 해외 업무를 할 때

본인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기관들도 매우 곤란해지겠죠.

 

 

 


 

은행잔고증명서는 어떤 서류인가?

 

은행잔고증명서란
 
 
 

때문에 위와 같은 목적으로 국내외에서 경제 활동을 하려는 사람들은

본인 통장에 쓸 수 있는 돈이 얼마나 있는지 보여주는 증명 서류

은행잔고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서류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은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잔고증명서 내용>

은행 잔고 금액

증명서 발급 일자

상기 내용 사실 증명 문구

증명 대상자의 인적 사항

증명해 줄 확인자의 인적 사항

확인자의 서명과 날인

기타 특이 사항

 

 

번역공증이란

 

한국에서 발행한 은행잔고증명서를 외국에 그대로 제출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나라는 한국어를 쓰지 않으니까요!

게다가 이 증명서가 신뢰할 수 있는 문서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통과해야 외국에서도 사용을 허가하겠죠.

 

따라서 번역과 번역공증이라는 절차를 먼저 진행하여 서류를 번역하고,

공증인을 통해 원본 서류와 번역된 서류의 내용이 일치한다는 내용이 담긴 서약서에 인증을 부여합니다.

그다음으로는 국제 서류 인증 절차인 아포스티유 및 대사관인증을 받아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 절차는 기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꼭 따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이 개인에게는 너무 낯설고 까다로울 수 있으며

특히 대사관인증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부지기수입니다..

은행잔고증명서 뿐만 아니라 여러 서류를 각각 비슷한 듯 다른 절차로 진행해야 한다면, 정신이 없으시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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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글로벌 민원서류 공인증 플랫폼인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이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은행잔고증명서 및 설 제출 전 과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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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원

온라인 원클릭 신청 방법

 

 

0. 한국통합민원센터에 접속 + 간편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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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번역 or 공증촉탁대리 or 아포스티유 / 외교부영사확인이 필요할 경우

: 홈페이지 상단의 '번역·공증촉탁대리·외교부확인' 란을 클릭하여 아래로 스크롤

 

 
 
 
 

번역 : 번역 항목에서 원하는 서비스 및 서류 부수 설정 & 결제

 

 

공증촉탁대리 : 번역 항목 바로 아래 공증촉탁대리 항목에서 필요한 서비스와 서류 부수 선택 & 결제

 

 

 

어느 공증을 진행해야 될지 판단하시기 어려우시면 notary@allminwon.com으로 서류 첨부하여 메일 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02-730-5155

 

아포스티유 / 외교부 영사 확인공증촉탁대리 항목 바로 아래 '아포스티유/영사확인' 클릭,

서류 부수 선택 & 결제

 

 

아포스티유 진행 시 제출처에 한글 원본에 받아야 하는지, 번역본에 받아야 하는지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2. 대사관인증이 필요할 경우 : 검색창에 국가명+대사관인증 검색 or

기타 해외 민원 클릭 후 '국가로 상품 검색'을 통해 대사관인증 서비스 검색 후

원하는 옵션 및 서류 부수 결제

 

 

 

막히는 부분이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 또는 상담 센터에서 여쭤보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홈페이지 서비스 신청 및 1 대 1 상담 센터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업 본부

 

02-730-5155

 

notary@allminwon.com

 


 

24시간 1 대 1 상담 센터

 

 

 

 

은행잔고증명서 등 서류를 해외로 제출할 때 필요한

번역, 번역공증 등을 꼭 잊지 말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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