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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발급 방법 *_*

by 올민원 2019.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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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배달의 민원입니다!!!!

 

최근 들어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관련된 문의사항이 배달의 민원에도

많이 도착하고 있습니다ㅠ_ㅠ

 

아무래도 아포스티유라는 단어가

생소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와

관련하여 궁금증을 가지시는 것 같은데요.

미국 내 여러 기관들에 국내에서 발급받은

문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문서의

아포스티유 발급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발급과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이것이 무엇이며, 어떠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어 오늘은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란?"

기존에 서류를 해외 기관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발급, 번역, 공증, 영사 확인, 대사관 인증의

과정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영사 확인, 대사관 인증의 과정에서

발생되는 비용 및 시간을 간소화하고자 이 두 절차를

하나로 합친 것을 바로 아포스티유 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미국 또한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는 점....!!!

 

미국 내 기관들에 제출해야 할 문서들은

국내에서 발급받은 뒤 반드시

아포스티유 인증을 거쳐야 하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는 것만으로

영사 확인 및 대사관 인증의 과정이

필요 없다는 뜻이기도 하겠지요 :-)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발급을 위한 절차는?"

비록 미국이 아포스티유 협약국으로,

미국 기관에 문서를 제출하기 위한 절차가

간소화되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복잡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 절차는 아래와 같은데요!!!

 

1. 국내 문서 발급

미국 기관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문서들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동일한 문서들을 국내에서 발급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때 국내에서 문서를 발급받는 과정은

그리 복잡하지 않은데요 :-)

 

1. 주변 관공서를 방문하여 수수료를

지불하고 문서 발급

2.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여 수수료를

지불하고 문서 발급

3. 온라인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 및 프린트기를 이용하여 문서 발급

 

이렇게 총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문서의 영문 번역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은 문서들은

대부분 국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영문으로 번역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문서들의 경우 대부분 전문 및 법률 용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하다가는

번역 실수가 발생하여 큰 비용이 초래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번역은 전문 번역가의 도움을

받아 처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3. 번역된 문서의 공증

문서를 영문으로 번역한 이후에는

이를 공증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때 공증이란 영문 번역본과 원본이

내용상 일치함을 인증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공증은 공증 전문 변호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

공증을 마친 문서는 이제 국내의

외교부 및 법무부와 같은 아포스티유 권한 당국에서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렇게 최종적으로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게 되면

비로소 국내 발급 문서의 해외 사용 효력이

인정된답니다>___<


누가 봐도 여전히 복잡해 보이는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발급을 위한 과정!!!!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저희 배달의 민원이 나섭니다 >ㅁ<

배달의 민원을 통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발급을 위한 절차의

대행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냐구요?ㅎ.ㅎ

 

1. 한국통합민원센터(주)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배달의 민원, 전세계 민원서류 발급신청, 번역, 공증촉탁대리, 외교부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전세계 대사관확인,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전세계 최초의 글로발 민원 토탈 원스톱 서비스

allminwon.com

 

2. 검색창에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 발급이 필요한 서류의 이름을 검색하고,

해당 상품을 선택한다.

 

3. 옵션 선택에서 '한국어+번역+공증촉탁대리+아포스티유'를 선택하고,

'장바구니에 담기'를 클릭한다.

 

4. 장바구니에 원하는 상품이 잘 담겨 있는지 확인한 후,

'민원 결제하기'를 누른다.

이후 여러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완료!!!!

 

배달의 민원이 주는 원스톱 민원 대행 서비스

편리함.... 여러분에게도 공유해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미국 아포스티유 문서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배달의 민원이었습니다!!!! >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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