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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 어떻게 할까?

by 올민원 2019.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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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배달의 민원입니다 :D

 

유학 취업, 이민, 여행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미국으로 떠나고 계신 와중에,

미국의 기관들에서 서류의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해당 서류들을 국내에서 발급받는 것은

어렵지 않아도, 해외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여러 복잡한 절차들이 수반되어야 하는데요 ㅠ_ㅠ

 

그러나 여기서 희소식!!!!!

미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기 때문에

다른 아포스티유 비협약국들에 비해

절차가 다소 간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에

대한 소개 및 이를 위한 여러 절차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ㅎ.ㅎ


"아포스티유란?"

아포스티유가 체결되기 전까지는, 국내에 발급한

서류의 효력을 해외에서 인정받기 위해서

발급, 번역, 공증, 영사 확인, 대사관 인증 등의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이들이 영사 확인 및 대사관 인증 과정에서

소요되는 지나친 시간과 비용에 불편을 호소하였고,

이에 따라 아포스티유 제도가 만들어졌는데요!!!!!

 

아포스티유 협약을 맺은 국가들의 경우

영사 확인 및 대사관 인증의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국내 권한 당국의 아포스티유 인증만으로

국내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 하나!

 

※미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을 위한 과정은?"

미국이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고 하더라도

여전히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기까지의

과정은 복잡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D

 

1. 국내에서의 서류 발급

미국 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국내에서 선행적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때 서류들을 발급받는 절차는 그다지

복잡하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오프라인의 경우, 집 주변 관공서 및 무인 발급기에서

수수료를 결제한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에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와 프린트기를 사용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답니다!

 

2. 영문 번역

국내에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은

서류들은 모두 국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 기관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영문으로

번역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조금의 번역 실수라도

방지하기 위해서 전문 번역가에게 번역을

맡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3. 번역된 서류의 공증

이렇게 영문으로 번역한 서류는

원본 서류와 내용상 동일하다는 것을 인증받아야 하는데요.

 

이때 이러한 공증은 공증 전문 변호사를 통해

받아야 합니다.

 

4.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미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기 때문에

영사 확인 및 대사관 인증의 과정 없이

국내 권한 당국에게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내 서류의 해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국내의 아포스티유 권한 당국은

외교부 및 법무부라는 점...!!!!


분명히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서 간단하댔는데......

간단하댔는데...!!!!!!

 

전혀 간단하지 않아 보이는 것이 사실이죠?ㅠ_ㅠ

 

중간에 많은 대리인들이 필요하고,

절차도 복잡하기 때문에 개인이 일일이

처리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에는 배달의 민원을 찾아주세요!

배달의 민원은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을 위한

복잡한 절차들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해드리는

민원 대행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배달의 민원을 통해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국통합민원센터(주)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배달의 민원, 전세계 민원서류 발급신청, 번역, 공증촉탁대리, 외교부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전세계 대사관확인,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전세계 최초의 글로발 민원 토탈 원스톱 서비스

allminwon.com

 

2. 검색창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의 이름을 검색하고,

해당 상품을 선택한다.

 

3. 옵션 선택에서 '한국어+번역+공증촉탁대리+아포스티유'를 선택하고,

'장바구니에 담기'를 누른다.

 

4. 장바구니에 원하는 상품이 잘 담겨 있는지 확인한 후,

'민원 결제하기'를 누른다.

이후 여러 개인 정보들을 입력하고, 결제하면 완료!!!!

 

며칠 후, 입력하신 이메일 및 우편 주소로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이 완료된 서류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아포스티유 인증과 관련하여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배달의 민원이었습니다 :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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