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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해외민원(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등)

인도 해외 시장 진출 필수 서류 Pancard에 대해 알아보자 !

by 올민원 2023. 9. 15.

 

안녕하세요!

서울시 선정 우수 브랜드 (주)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 민원입니다.

 

 

오늘은

인도에서 해외지사를 설립하시거나,

수출 등 무역을 진행하는 기업인 분들에게

꼭 필요한 PAN CARD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인도에서 거주하면서 취업, 사업 등의 경제활동을 할 때 필요함으로

인도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PAN CARD가 무엇인지,

발급 방법과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까지

한번 알아볼게요!

 


PAN CARD란 무엇일까?

 

PAN CARD는 인도에서 신분증 역할을 하며 세금을 징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입니다.

소득이 있는 모든 개인 및 법인 (해외 법인 포함)은

모두 PAN 번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거래를 위해 필요한 ID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 계좌 개설 및 거래, 인도에서 소득이 발생하는 법인은

(수출이나 무역을 진행하는 경우도 포함)

*반드시 PAN CARD가 필요하다는 점!

 


인도의 PAN CARD를 발급받기 위해서 한국의 사업자 등록증을

인도의 공식 언어인 영어나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을 해야 합니다.

- 영문 서류를 요구받은 경우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후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 힌디어로 번역을 요구하는 경우

국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후에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아포스티유가 무엇일까...?

아마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아포스티유란

한 국가의 문서를 해외에서 사용할 때 필요한 국제 인증 절차로

영사확인과 대사관 인증 절차를 대체하는 절차입니다.

영사확인과 대사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이 그만큼 많이 들기 때문에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은 문서는 영사 확인과 대사관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공문서로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단, 아포스티유 인증은

아포스티유 협약국 사이에서만 인정이 된다는 점 !

유의해 주세요

 


인도와 한국은 모두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지만

인도의 경우에는 특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아포스티유 인증 후 추가적으로 대사관 인증까지 받아야 합니다 !

 


PAN CARD 발급절차

PAN CARD의 발급 절차는

서류 발급-공증촉탁대행 (필요시 번역)-아포스티유 인증 - 대사관 인증 -서류 제출

크게 5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영문)/(공문)을 발급받습니다.

- 해당 절차는 제출처에서 요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2. 공증촉탁대리

영문으로 발급 시: 공증 전문가와 공증촉탁대리를 진행합니다

국문으로 발급 시: 전문 번역가를 통해 힌디어로 번역 후, 공증촉탁대리를 진행합니다.

3.사업자등록증 (영문)에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습니다.

4. 사업자 등록증(영문판+아포스티유 인증)에 인도 대사관 인증을 받습니다.

5. form 49AA 작성 후 신청합니다.

- 서류 준비가 끝난 후 인터넷을 통해

form 49AA 작성합니다.

 

https://www.onlineservices.nsdl.com/paam/endUserRegisterContact.html

 

https://www.onlineservices.nsdl.com/paam/endUserRegisterContact.html

 

www.onlineservices.nsdl.com

 

6. E- Pan card 발급

7. 실물 PAN CARD 발급

*제출처에서 요구하는 사항이 다를 수 있으니 진행 전 확인 바랍니다 !

 


 

기존의 아포스티유 인증 절차를 받기도 벅찬데

대사관 인증까지 받아야 한다니....

제출처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시에

위 과정을 반복해야 하는.... 고생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루에 인증받지 못하는 경우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그만큼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 것 같아요

 


이런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저희 배달의 민족에서는

전 세계 민원서류 발급과 번역,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및 대사관 인증까지

모두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류 준비가 막막하신 분들은 배달의 민원을 통해서

온라인에서 쉽게 발급받아 보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 'PAN CARD' 발급 페이지

 

https://allminwon.com/main/product_view.php?pro_num=Q102501&type=R 

 

[인도 PAN 카드 발급 패키지] - 한국통합민원센터 :: 개인/법인 모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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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에 해결해 드려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아래 배너와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연락처

동남부 아시아팀

070-7705-8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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