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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복잡한 법인등기부등본, 번역부터 아포스티유까지 간편하게!

by 올민원 2023. 6. 26.

안녕하세요~

배달의 번역입니다.

오늘 여러분과 공유할 주제는

항상 작업이 끊이지 않는

등기부등본 번역입니다.

 

어딜 가나 제출해야 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

국내에서도 제출할 곳이

정말 많은 서류입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자체가

회사를 증명해 주는 서류이기 때문에

공기관에서는 물론

기업끼리도 많이 주고받을 수밖에 없죠.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외에서 법인등기부등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를

대표적으로 3가지 꼽아봤습니다.


첫 번째는

해외지사 설립

입니다.

베트남을 예시로 들어볼까요?

베트남 내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

IRC 혹은 ERC를 발급받으려면

대표자의 여권, 재무제표 등

다양한 부가 서류와 더불어

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현지 소송을 진행하는 경우

입니다.

현지 소송은 어떤 사건이냐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각양각색이지만

소송을 거는 쪽과 걸린 쪽

둘 다 개인이 아닌 기업인 이상

등기부등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해외 법인이나 개인에게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국내 법원이 아닌

해외 법원에서 재판을 진행하기 때문에

해외 지사를 두지 않은 법인이라도

요구 서류와 더불어

법인 등기부등본 또한

번역과 공증 이후 제출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출입과 관련한 사항

입니다.

수출입 자체가 공기관을 거쳐

진행되기 때문에

거의 모든 과정에서

법인 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예시로 바이어 초청을 들 수 있겠는데

해외에서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하는 경우

상용 초청 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이 경우, 초청하는 기업은

초청장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서류를 제출하는데,

당연히 법인등기부등본도

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번역 의뢰 시 주의사항!

등기부등본 번역 및 공·인증 의뢰를 맡기실 때

꼭 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반드시 "열람용"이 아닌 "제출용"을 맡겨야 합니다.

열람용 등기부등본의 경우

법적 효력을 가지지 않기에

번역 및 공증을 받아도

제출처에서 받아주지 않습니다!


 

2. 법인/기업(브랜드) 및 대표이사 이름은

해당 언어나 영어로 미리 알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최대한 사업자등록번호를 검색하거나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

기업을 검색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명을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법인명이 한국어로

주식회사 AAA라고 하면

공식 등록된 영문명은

AAA Inc. 인지, AAA Co., Ltd.

아니면 AAA Corp. 인지 등등...

전혀 알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등록된 영문 법인명과

등기부에 번역된 영문 법인명이

서로 다를 경우

제출처에서 반려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제출까지의 여정

해외에 제출하는 서류는

번역본이 원본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인정받기 위해

번역 공증이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뿐만 아니라

번역된 해당 문서가

국경을 넘어 공문서로서의 효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사관 및 대사관에서

확인 및 인증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대사관 인증 절차의 경우

직접 영사관과 해당 국가 대사관을

시간에 맞추어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기도 할뿐더러

다른 일정이 있다면 매우 골치가 아픕니다.

영사확인 절차

이런 복잡한 해외 서류 인증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바로

아포스티유입니다.

아포스티유 발급 시 절차

아포스티유는

아포스티유 협약국 사이에서

해외 서류를 인증받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은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위처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해외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선

발급 - 번역 - 번역공증 - 대사관인증/아포스티유

이런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 배달의 번역에게 발급부터 인증까지 맡겨주세요

배달의 번역은

서울시 선정 우수 브랜드

폭넓은 분야의 전문 번역가들과 함께

높은 품질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번역 뿐만 아니라

공증, 아포스티유/대사관인증

촉탁대리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급부터 인증까지

제출에 필요한 처리 과정을 맡은 후

우체국 택배를 통해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

☎070-2568-4220

SNS 문의

 

 

직접 찾아오시는 길

(명동역 8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