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의민원/매거진(영상)

한국통합민원센터 외국인 재난긴급생활비 제출 서류 ‘원스톱서비스’ 실시

by 올민원 2020. 9. 2.

-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필수 제출서류 발급대행

전세계 민원서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통합민원센터가 외국인 재난긴급생활비에 필요한 건강보험자격확인서와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를 비대면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시는 기준일 현재(8월 27일) 서울시에 외국인 등록 또는 거소 신고를 한지 90일을 초과하고,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이며, 취업/영리활동이 가능한 비자를 소지한 가구를 대상으로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8월31일부터 9월 25일까지 4주간 가능하며, 현장 접수는 9월 14일부터 25일까지 외국인 등록 체류지 또는 거소 신고지에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와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민원발급팀 이동익 부장은 “요즘같이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시기에 한국통합민원센터를 이용한다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제출서류의 발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외국인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공인인증서나 컴퓨터, 프린터, 스캐너 등이 없어도 발급은 물론, 150여개 국가의 공증,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대사관인증, 해외배송이라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서비스를 클릭 몇 번으로 한번에 해결해 주고 있는 ‘글로벌 민원서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한국통합민원센터 외국인 재난긴급생활비 제출 서류 ‘원스톱서비스’ 실시 - 공감신문 -

http://www.gokorea.kr/689231

홈페이지 신청은 : www.allminw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