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베트남 대사관인증 배민에서 해결하세요!

by 올민원 2020. 6. 2.
반응형

 

서류인증이 왜 필요하나?

최근 베트남 소비자들의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였습니다. 
이렇다 보니 향후 5년간 베트남 소비자 규모가 상당이 높아질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흥시장인 베트남 에서의 성공을 위하여, 글로벌 업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 한국 혼인 감소세 속에 베트남 국제결혼이 4년 연속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베트남과의 교류가 생기다보니, 많은 분들이 국내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베트남에 제출하기 해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우리나라의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사람에 따라, 기업에 따라 준비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서류를 제일 먼저 준비해야 할지가 우선입니다. 이러한 서류는 여러가지 인증절차를 통해 최종관문인 베트남대사관인증을 거쳐야지만, 베트남에서 원본서류로써 활용이 가능합니다.

서류 베트남 or 영문 번역

베트남에 제출하는 서류는 영문 or 베트남어로 번역 후에 진행을 해야 한다. 
이러한 번역은 라이센스가 있는 전문 번역인에게 번역을 해야하며,  사소한 실수 및 오역이 있으면 베트남대사관인증을 받을 때, 서류가 반려되어 2주간 같은 작업을 또 다시 진행을 해야하는 웃픈 해프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기업/개인의 서류는 번역되는 단어 의미에 따라서 많은 것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이렇다보니, 경험이 많은 영문/베트남어 번역사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번역사를 통해 정확한 번역을 진행하여, 원어민 감수까지 진행해서 부드러운 서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증촉탁대행과 외교부인증을 받기위한 절차!

베트남대사관인증을 받기전에 영문 서류나, 영문 or 베트남어로 번역 된 서류에 공증촉탁대행 및 외교부인증을 받야아 합니다. 국내 공기관에서 발급 받은 영문 서류의 경우, 이미 국가에서 원본으로 인정한 서류이기 때문에 베트남어로 번역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공증을 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사문서의 경우에는 영문 or 베트남어 번역 후에, 변호사를 통해 공증을 받아야 만, 외교부인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 한국 외교부인증을 받아야 서류 최종단계인 베트남대사관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류인증을 받기 까지는 많게는 빠르면 1주~2주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준비한다면 잘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왔다갔다 들어가는 시간에 대한 비용만 해도, 이미 전문가에 의뢰비용보다 훨씬 넘어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기업/개인 할 것 없이 베트남 현지에 제출하는 서류를 전문가 및 원어민에 의해 도와드리고 있는 '배달의민원' 입니다. 서울시 기업으로 인정받은 당사의 경우 베트남으로 진출하는 개인/기업에게 향상 된 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비대면 서비스인 당사는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에서도 필요한 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발급 받아, 정확한 번역, 공적인 업무 작업, 외교부와 대사관인증을 진행이 가능합니다.  베트남과 업무관련해서 교류가 있는 지금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완벽한 서류 진행으로 문제없이 준비하실 수가 있습니다. ​ ​ 분야에 따라 준비하는 서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상담시에 서류준비 관련해서 자세하게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학, 취업, 이민, 결혼, 기업 등 비자에 필요한 범죄경력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여권 비즈니스 목적인 사업자등록증, 자유판매증명서, 표준재무제표, 원산지증명서 등 굉장히 많은 서류들이 있습니다. ​

 

 

 

국내 서류에 대한 베트남대사관인증 외에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하는 한국 대사관인증 서비스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베트남에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이, 한국에서 운전을 하기위해 베트남 운전면허증교환발급, 비자를 하기위한 베트남 현지 범죄경력증명서 한국 대사관인증 등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 이외에 베트남에서 다른 국가로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에도 가능하오니,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