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2020 검정고시]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알아보자!

by 올민원 2020. 1. 14.
반응형

배달의 민원과 2020년 검정고시 준비해요!

 

안녕하세요~ 배달의 민원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검정고시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검정고시 원서접수 방법과 제출서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sen.go.kr/web/services/page/viewPage.action?page=kor/notice/notice_01_03_02.html

원서접수 기간


검정고시 원서접수 기간-서울특별시 교육청

 

검정고시는 초졸·중졸·고졸 모두 연2회 시행하며 2,6월 중순에 접수를 하고 4,8월 초중순에 시험을 칩니다.

 

상세일정은 2월과 6월 초순에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응시 자격요건


1. 초졸 검정고시

 

초졸 검정고시 응시자격-서울특별시 교육청

 

만 11세 이상인 자로써 초등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만 11세 이상인 분들 중에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분들이나 정원외의 관리자가 되었다면 응시조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원외관리자란 자퇴나 퇴학대신 쓰는 말로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경우 의무교육이기 때문에 학교에 다니지 않겠다는 의사표현을 한 후 휴일과 공유일 그리고 방학을 제외하고 무단결석을 70-90일 이상하면 정원외관리자가 됩니다.

이때 정원외의 관리자가 되는 일자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검정 고시의 공고일 이전에 반드시 모든 유예기간을 포함해서 정원외의 관리자가 유예기간이 조금씩 다르니 본인의 학교에서 확실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중졸 검정고시

 

중졸 검정고시 응시자격-서울특별시 교육청

 

'초등학교 졸업자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이 갖춰져 있는 자'입니다.

초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초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한 분들이 모두 응시가 가능합니다.

또한 초졸 검정 고시 응시자격과 마찬가지로 공고일 이전에 정원외의 관리자로 분류가 되어 있다면은 중학교 재학 중이던 학생들도 시험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3. 고졸 검정고시

 

고졸 검정고시 응시자격-서울특별시 교육청

 

초,중 검정 고시와 동일하게 '중학교졸업자 및 이와 동등이상 학력을 가진 자'입니다.

중학교 졸업했거나 혹은 중졸 검정고시를 합격하신 분들이 이에 대한 기준이 해당 됩니다.

만약 고등학교 재학 중 자퇴 이후 검정 고시를 응시하려면 반드시 시험 공고일로부터 6개월 전, 모든 제적처리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시험일 기준으로 6개월이라 생각을 하고 계시는데 시험일이 아니라 공고일을 기준으로 보통 공고일은 시험보기 2달 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일로부터 최소한 8개월 전에 제적처리가 끝이 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2020년 응시제한 대상자-서울특별시 교육청

교육청에서 2020년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수험생의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응시제한 대상자에대한 공지를 했습니다.

다시 말해 2020년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졸업한 사람은 4월에 시행하는 제1회 검정고시를 응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검정고시 제출서류-서울특별시 교육청

 

'배달의 민원'에서 검정고시 서류 발급받기


배달의 민원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검정고시 응시용 졸업증명서/제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주)_배달의 민원 홈페이지에서 국내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우선 배달의 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국내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검정고시 영역에서 필요한 서류를 선택해주세요!

 

검정고시 영역을 보시면 검정고시 응시에 필요한 서류들이 있으니 해당하는 서류를 결정하신 후 옵션(일반/긴급)과 수량을 선택해주세요~!

 

원서접수 기간에는 민원이 밀려 발급이 늦어질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어 2020년 검정고시 차질 없이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배달의 민원 연락처나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배달의 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달의 민원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배달의 민원 네이버톡톡 상담 바로가기
검정고시 서류 관련 민원은 민원발급팀에 연락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