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AE에 서류 제출 시 꼭 알아야 할 대사관 인증 절차 안내

by 올민원 2025. 6. 13.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입니다! 😊

최근 중동 진출 기업, 유학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그중에서도 UAE, 아랍에미리트

높은 연봉과 안정적인 근무 환경으로 인기가 많죠.

하지만!

UAE에 서류를 제출하실 때

꼭 거쳐야 하는 인증이 있습니다.

바로 UAE 대사관 인증인데요,

오늘은 그 절차와 이유를 하나씩 풀어드릴게요!


UAE 대사관 인증이란?

 

간단히 말해,

한국에서 발급된 서류를 UAE에서 ‘공식 문서’로

인정받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이 인증이 없으면 UAE 정부나 기관에

서류를 제출할 수 없어요.

특히 비자 발급, 노동허가서, 취업, 유학,
기업 진출 시 필수입니다!

왜 UAE는 아포스티유가 아닌

대사관 인증을 요구할까요?

이거 아세요?

UAE는 아포스티유 협약 비가입국이에요.

즉, 한국에서 발급된 공문서에 아포스티유를 받아도

UAE에선 효력이 인정되지 않아요.

그래서 반드시

외교부 인증 →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UAE 대사관 인증이

필요한 상황은 언제일까요?

예를 들어,

✅ UAE 취업을 위한 경력증명서
✅ 현지 학교에 제출할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 UAE 거주를 위한 가족관계증명서, 출생증명서

이런 문서들 모두

공증 → 외교부 → 대사관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해요.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

뭐가 다를까요?

아포스티유는 협약국 간 상호 인정하는 공증 인증 절차
대사관 인증협약 미가입국을 위한 추가 공증 절차

즉,

아포스티유로는 UAE에 제출할 수 없고

대사관 인증까지 진행해야 최종 제출이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어요.

UAE 대사관 인증 절차 안내

1단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공증을 받습니다.

2단계

공증 받은 서류를 외교부에 제출해 인증을 받습니다.

3단계

외교부 인증이 완료된 서류를 주한 UAE 대사관에 제출하여 최종 인증을 받습니다.

4단계

필요한 경우 현지 번역본도 함께 준비합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의

원스톱 대행 서비스 안내

막막하셨죠?

저희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는

발급부터 공증, 외교부, 대사관 인증까지

온라인으로 한 번에 대행해드립니다.

📦 해외 제출을 위한 번역, 배송까지 모두 가능하니

직접 대사관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UAE 대사관 인증 서비스 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신청서 접수 후 담당자가 확인하여

진행 안내를 드립니다.

4

서류 원본 또는 스캔본 제출(필요한 경우)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상세히 안내드립니다!)

5

나머지 절차는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진행

서류 발급, 번역공증, 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인증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6

인증 완료 후 고객님께 결과 전달

(택배 또는 방문 수령 가능)



📞 문의 및 상담

구분
연락처
대표번호
02-774-2185
이메일
apo2@allminwon.com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주말·공휴일 휴무)

📎 Quick Links

바로가기
링크
홈페이지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구글 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