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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해외민원(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등)

베트남 재무제표 대사관인증 가격 인증 절차 대행 기관 업체 비용 과정

by 올민원 2025. 6. 4.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입니다! ☀️

 
 

해외 사업을 준비하거나 법인 설립

관련 업무를 하다 보면

베트남 재무제표 대사관인증이라는 단어를 종종 접하시게 돼요.

처음 들으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인증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쉽게 풀어드릴게요! 😊


베트남 재무제표 대사관인증이란 무엇인가?

 

베트남 재무제표 대사관인증은 한국에서 발급된 재무제표(예: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감사보고서 등)를

베트남 당국이나 기업에서 공식 서류로 인정받기 위해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서 인증받는 절차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한국에서 발행한 재무 관련 서류가

베트남에서도 효력을 갖게 하려는 인증 절차예요.

예를 들어 한국 기업이 베트남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거나, 입찰 참여

또는 세무 신고재무제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그냥 서류만 보내면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아포스티유란?

 

**아포스티유(Apostille)**는 **국제 공문서 인증 협약(Hague Apostille Convention)**에 따라,

가입국 간에는 별도의 영사확인 없이 공문서를 상호 인정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 제도입니다.

쉽게 말해, 아포스티유를 받은 문서는 협약국 간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

하지만! 베트남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대사관 인증 절차를 따로 진행해야 해요. ✅


영사확인이란?

**영사확인(Consular Legalization)**은 해당 국가(여기서는 베트남)의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서 서류의 진위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즉, 외국(한국)에서 발급한 문서가 현지에서 법적 효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예요.

베트남에서는 영사확인(대사관 인증) 없이는

한국 공문서가 효력을 인정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베트남 재무제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대사관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혹시 베트남 재무제표 대사관인증, 직접 진행하려고 알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절차도 복잡해요. 대사관 예약, 방문, 인증비 납부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이에요.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는 이런 번거로운 절차를 대신 진행해드려요.

발급부터 번역, 공증, 대사관 인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발품 팔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문 컨설턴트가 꼼꼼하게 체크해드리니, 빠르고 안전하게 준비하실 수 있어요.

기업 고객, 개인 고객 모두 문의주세요! 🌟

[이메일] vietnam@allminwon.com

[전화] 070-7705-8630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131, 신일빌딩 2층 베트남사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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