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말레이시아 기본증명서의 대사관 인증.. 어떻게 받는 건가요ㅠ_ㅠ

by 올민원 2019. 6.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달의 민원입니다 :)

 

최근 말레이시아의 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하면서 많은 분들이

사업, 유학, 취업 등 다양한 이유로 말레이시아로 떠나고 계신데요....!!

배달의 민원에 연락해주시는 분들 중에도

말레이시아 관련 민원 대행 문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유로 말레이시아에 오래 체류해야 할 일이 발생할 경우,

대부분 말레이시아 기관에서 서류를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으실 겁니다......

그치만 한국에서 발급받은 한국어로 된 서류를

말레이시아 기관에 그대로 제출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한국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말레이시아 내 기관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발급, 번역, 공증, 외교부 확인, 대사관 인증 등 다양한 절차들을 거쳐야 한다는 사실...ㅠ_ㅠ

 

그래서 오늘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많이 제출 요구를 받는 서류 중 하나인

기본증명서의 대사관 인증을 받는 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D

 

말레이시아 내 기관에 기본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눈 크게 뜨고!!!! 정독해주세요 >___<


"기본증명서란?"

기본증명서란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에 관한 정보가

적혀 있는 서류를 뜻합니다.

이러한 정보에는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본증명서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정보로는

거주지 혹은 등록기준지, 출생일, 주민등록번호 등이 있습니다.

 

해당 서류는 주로 변동된 사항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며,

국적 및 개명 사실이 있는 경우 함께 기입하도록 합니다.


"말레이시아에 기본증명서를 제출하기 위해

대사관 인증을 받는 과정은?"

 

1. 국내에서의 기본증명서 발급

말레이시아 내 기관에 기본증명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우선적으로 국내에서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아야 겠죠?ㅎㅎ

 

기본증명서의 발급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온라인 발급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받거나,

주변 관공서 방문 및 무인 발급기 이용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 하나!

온라인 발급의 경우 공인인증서프린트기가 필요하며,

오프라인 발급의 경우 개인증명서 발급에 따른 수수료 결제가 수반된다는 점!!!

 

2. 기본증명서의 말레이어 번역

이렇게 발급받은 개인증명서는 한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말레이어로 번역하는 과정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합니다 ㅠ_ㅠ

 

개인증명서와 같은 공문서들은 대부분

전문 및 법률용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이 까다롭고,

약간의 번역 실수가 훗날 큰 비용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번역가를 통한 번역의 과정이 필수적이라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ㅁ<

 

3. 번역공증

말레이어로 번역된 기본증명서는 한국어로 된 원본과 내용상

일치한다는 인증을 받아야만 합니다!!!!

 

이러한 인증 절차를 공증이라고 하는데요.

 

공증은 공증 전문 변호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증 없이는 말레이어로 번역된 기본증명서의 법적 효력이

인정될 수 없다는 점 꼭 유의해주세요~.~

 

4. 외교부 확인 및 대사관 인증

기본증명서의 번역공증까지 완료되었다면......

이제 외교부 확인 및 대사관 인증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아포스티유 협약국들의 경우 그저 아포스티유 인증만을 받으면 되지만

아쉽게도 말레이시아는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랍니다..ㅠ_ㅠ

 

국내에 있는 외교부에서 확인을 받은 후,

말레이시아 대사관에 방문하여 인증을 받아야

비로소 국내에서 발급받은 기본증명서를 말레이시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무래도 말레이시아는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다보니

기본증명서를 제출하기 위해 대사관 인증을 받기까지의 절차가

더욱 복잡하게만 느껴지실텐데요ㅠㅠㅠㅠ

 

이 과정을 개인이 모두 처리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ㅜㅜ

여러분의 시간, 비용을 아껴드리기 위해!!!!!

저희 배달의 민원이 있습니다 ^.*

 

 

배달의 민원에서는 말레이시아에 제출하기 위한

기본증명서의 대사관 인증까지의 모든 절차들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말레이시아 기본증명서 대사관 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야겠죠?!!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국통합민원센터(주)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배달의 민원, 전세계 민원서류 발급신청, 번역, 공증촉탁대리, 외교부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전세계 대사관확인,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전세계 최초의 글로발 민원 토탈 원스톱 서비스

allminwon.com

 

2. 메뉴에서 '국내 민원신청'을 선택한 뒤, '기본증명서'를 클릭한다.

 

3. 옵션선택에서 '한국어+번역+공증촉탁대리+외교부(아포스티유, 영사인증)'을

선택한 뒤, '장바구니에 담기'를 클릭한다.

 

4. 장바구니에 원하는 상품이 잘 담겨 있는지 확인한 후,

'민원 결제하기'를 누른다.

이후 우편 및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 정보를 입력한 뒤,

결제하면 며칠만에 대사관 인증까지 완료된 말레이시아 제출용

기본증명서가 우편 혹은 이메일로 도차쿠!>,<

 

너무나 편리하지 않나요........ㅠ_ㅠ

 

이 외에도 말레이시아 기본증명서 대사관 인증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ㅎ.ㅎ

 

 

배달의민원 - 네이버톡톡

전세계언어 번역 공증 외교부 인증 대사관인증까지 해결 해드립니다.

talk.naver.com

 

배달의 민원 - 상담센터

전세계 증명서 발급,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대사관인증을 원스톱으로 배달의 민원에서 한번에 신청!

pf.kakao.com

 

지금까지 배달의 민원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