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 민원입니다!
오늘은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한국에서 발급한 서류를
캄보디아에 제출하려면 '대사관 인증'을
받으셔야 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비즈니스 등의 목적으로
캄보디아로 진출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가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1) 대사관 인증이 무엇인지,
2)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 절차,
그리고 아주💥간편하게
3)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들만 골라 정리하였으니,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대사관 인증이 무엇인가요?
대사관 인증은 "한 국가에서 발급된 서류가
다른 국가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대사관에서 인증받는 절차"를 말합니다.
캄보디아에 한국 서류를 제출한다고 가정해 볼게요!
이 경우에는 한국에서 발급한 서류에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을 받으면,
해당 서류를 캄보디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면,
서류에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국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아포스티유: 기존의 서류 인증 절차인
'영사 확인 - 대사관 인증'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맺은 협약.
아포스티유 협약국 간에 오가는 서류에는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사용 가능한 것으로 인정됨.)
하지만 캄보디아는 아포스티유 비협약국이므로
서류에 '대사관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대사관 인증 전에 반드시 영사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 절차
대사관 인증에 대해 알아봤으니,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살펴볼까요?
서류 발급 > 번역, 공증촉탁대행 > 영사 확인 > 대사관 인증 > 서류 제출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서류 발급
⏹ 제출처의 요구사항에 맞게 서류를 발급합니다.
2. 번역, 공증촉탁대행
⏹ 국문으로 된 서류를 번역하고,
번역된 서류는 전문 공증인을 통해 공증을 받습니다.
3. 영사 확인 & 대사관 인증
⏹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서류에 영사 확인,
그리고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인증을 받습니다.
4. 서류 제출
⏹ 서류를 제출처에 제출합니다.
(*제출처마다 인증 절차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진행 전에 미리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 과정을 모두 거치면
한국 서류를 캄보디아에서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데요!
번역부터 공증,
그리고 외교부와 대사관까지 방문해야 되는 과정이라
시간이나 거리 상의 이유로
직접 진행하시기 어려우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배달의 민원💨에서는
집에서 쉽고 빠르게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원 서비스 이용 방법 _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
배달의 민원 서비스를 통해서
신속하고 간편하게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바 중 '한국에서 대사관 인증' 클릭
3.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 선택
서울시 선정 우수브랜드인
배달의 민원을 통해서
간편하고 빠르게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대표) 02-747-2180 /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 문의) 02-730-5155
캄보디아 대사관 인증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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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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