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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관련/해외민원(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등)

은행 제출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by 올민원 2023.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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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 민원입니다!

 

오늘은 "은행제출용 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외국 회사에서

근무하시는 분 계시나요?

 

소득은 외국에서 발생하더라도,

대한민국 국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데요.

 

대출을 위해

재직서류 및 소득서류를 제출할 때,

한국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는

재직증명서와

근로소득원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하지만 외국에서 근무하는 경우,

서류 발급이

해외에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해당 서류들은 외국에서 발급된 사문서이기 때문에

번역공증과 아포스티유/대사관 인증을 받으셔야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 서류 사용을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번역공증과 아포스티유/대사관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공증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첫 번째로 '번역공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번역공증

"번역자 또는 촉탁인이 원문과 번역문을 첨부하여

'번역문이 원문과 상위 없음'을 인증하는 절차"입니다.

 

제출처에서 요구하는 언어를 확인하고,

원문을 번역한 후에 진행하면 되는데요.

 

번역공증은

국가에서 자격을 부여받은

공증 전문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아포스티유 / 대사관 인증

 

번역공증을 마친 뒤에는

아포스티유 혹은 대사관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

"한 국가에서 발급된 문서가

다른 국가에서도 공문서로서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증하는 절차"입니다.

 

이 중 아포스티유 인증은

서류 발급국과 제출국이

모두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어야 사용 가능한데요!

 

 

이에 따라

2개의 인증 과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서류 발급국과 제출국이
모두 아포스티유 협약국인 경우에 사용하는 인증 절차
서류 발급국과 제출국, 두 곳 중 한 곳이라도
비협약국인 경우에 사용되는 인증 절차
서류 발급

번역 및 공증촉탁대리

(서류 발급국에서) 아포스티유 인증

서류 제출
서류 발급

번역 및 공증촉탁대리

외교부 영사 확인

대사관 인증

서류 제출

 

위 과정들이 모두 완료되면

서류의 국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절차도 복잡하고,

챙겨야 할 부분들이 많아서

직접 진행하기에 벅차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배달의 민원이 준비했습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 민원에서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대사관 인증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원 서비스 이용 방법 _ 번역공증 촉탁대리, 국가별 아포스티유

 

 

배달의 민원 서비스를 통해서

빠르고 쉽게🌟

은행제출용 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 접속

https://allminwon.com/main/index.php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민원서류 발급, 번역, 공증촉탁대리, 외교부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대사관인증,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전세계 글로벌 민원 토탈 원스톱 서비스

allminwon.com

 

2. 번역공증

2-1. 상단 바 중 '번역·공증촉탁대리·외교부확인 클릭

 

2-2. '번역공증 촉탁대리' 클릭

 

2-3. 원하시는 상품 선택


서류 제출국과 발급국이

모두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면,

아포스티유 인증 절차 진행!

 

3. 아포스티유

​▼

3-1. 검색창에 "국가명 + 아포스티유" 입력 (Ex. 영국 아포스티유)

 

3-2. 현지 아포스티유 진행 상품 클릭

(하단은 예시 사진입니다. 국가 검색 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의 국외 사용을 위해서는 서류 발급국에서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Ex. 영국에서 서류를 발급했다면, 영국 현지에서 아포스티유 인증 진행)


서류 발급국과 제출국 중

한 곳이라도 비협약국이라면,

대사관 인증 과정 진행!

 

4. 대사관 인증

4-1. 검색창에 "국가명 + 대사관 인증" 입력 (Ex. 베트남 대사관 인증)

 

4-2. 현지 대사관 인증 상품 선택

(하단은 예시 사진입니다. 국가 검색 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의 국외 사용을 위해 서류 제출국의 해외 공관에서 대사관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Ex.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베트남에 위치한 한국 대사관에서 대사관 인증을 진행)

 

서울시 선정 우수브랜드인

배달의 민원을 통해서

빠르고 쉽게 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대표) 02-747-2180 / (은행제출 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문의) 02-730-5155

 

은행제출용 서류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톡톡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도 운영하고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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