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해외민원(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등)

안도라아포스티유 발급 및 신청방법

by 올민원 2022. 1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배달의민원 입니다!

점심 맛있는거 드셨나요?

저는 오늘 샌드위치먹었습니다!

샌드위치 먹으면서 브이로그 보니까 재밌던데 ..

저도 신입 브이로그

이런거 찍어보고싶어요 ㅋㅋㅋㅎ

프로 유투버 되서 유명해지고싶네여

하지만 얼굴공개는 할 수 없음..

(누가보면 이미 브이로그 찍는줄;)

사실 제가 예전에 한번 ^^ ..

미국에 있을때

마이 아미리칸 데일리 라이프 ,,,ㅋㅋㅋ

아 쓰면서도 웃기네요

아무튼 이런거

찍으려고 시도했었거든요?

그 벽을 넘었어야 했어..

그래야 내가 지금 어?

프로 유투바 되가지고

유명해졌을거 아니야 ㅠㅠ ..

그쵸 ..

(대답 떠넘기기)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ㅎ ,,

오늘 제가 쓸 주제는요!

안도라 아포스티유 입니다 ~!

안도라!

생소하신 분 들도 계시지만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안도라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실 수 도 있쥬 ..

간단히 소개 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당

안도라는 말이죠!

프랑스와 스페인 사이에 경계를 이루는

피레네 산맥 높은곳에 위치한 작은 나라 입니다.

이곳은 주로 프랑스나 스페인으로 넘어가고자

하는 분 들이 찾으시는 곳 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카탈로니아의 소수민족이 살고 있으며

프랑스와 스페인과는 조금 다른 문화와 요리를 접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안도라를 검색하시면 볼 수 있는 사진에서

저는 알프스와 한국의 시골 그 중간 어디쯤을

느꼈는데요 ,,

아무래도 높은 산맥쯤에 위치한 것이

흥미롭습니다 ..

그럼 야생동물 많겠죠?

양떼랑 .. 소 .. 등등

서류의 종류는

제출의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학생의 경우 교환학생이나 대학생, 대학원등의 이유로 인한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 등 학력증명서가 필요하구요

취업준비생 혹은 직장인들은

워크퍼밋이나 자격증 등 이력서를 위한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민이나 국제결혼 혹은

비자 연장이 필요하신 분 이라면,

범죄경력증명서나 비자 관련 서류 등등이

필요하죠!

제가 설명해놓은 것 들과

이미지는 정말 대략적인 설명이니!

사전에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진행 해 주세요!

하지만 그 서류!

그냥 제출하지면 안돼요!

아포스티유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포스티유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서류를 제출할 시에

문서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어려워져

해당 서류가 반려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전에

제출처에 꼭 문의를 하시고

아포스티유 인증을 요구할 경우

사전에 미리 준비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포스티유 인증은

서류의 발급 국가와 제출국 모두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가입되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절차 입니다.

아포스티유 가입국이 아닐 시, 비 협약국에 제출하려면

영사확인과 대사관 인증 절차로 진행 되어야 합니다.

현지에서 받은 서류를

공증촉탁대리 과정을 거친 후에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고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하지만 제출처에 따라 요구사항이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 해 두세욧 !

혹시 ,,

이미 안도라를

떠나 외국 혹은 한국으로 돌아오신분들은

시간적으로도..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크실겁니다 ..

그러나!

걱정은 하덜덜 마세요 ㅎㅎ

서울시 선정 우수 브랜드 한국통합민원센터가

도와드릴게요!

글로벌 민원서류 공/인증 플랫폼!

전 세계 서류를 클릭 한번으로!

안도라 아포스티유 신청방법

 

  1.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상단의 [기타해외민원]을 클릭한다
  3. [ㅇ] 에서 안도라를 찾아 누른다
  4.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클릭한다
  5. 원하는 서비스 기간과 부 수를 장바구니에 넣는다
  6. 결제를 한다
  7. 서류를 기다린다
  8. 집에서 서류를 받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