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해외민원(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등)

미국 시민권자 F4비자 신청 미국 거소증 아포스티유 / FBI CHECK

by 올민원 2020. 10. 5.
반응형

미국 시민권자 F4비자 신청
FBI CHECK 신청 및 아포스티유 관련 내용입니다.

미국 시민권자가 한국에 관광을 목적으로 진행 할 경우, 90일 동안만 한국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이후, 비자연장을 위해서라면 본인이 거주했던 국가의 범죄경력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or 한국영사인증을받아서 국내 출입국사무서에 제출하여 연장진행을 해야합니다.

질문 내용 : 미국 시민권자인데 F4비자 신청서류 관련 문의
- 시민권 원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신청이 가능한지?

일단, 시민권 원본없이 여권만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국내에서도 미국 FBI CHECK 서류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의 경우 '배달의민원'의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어 영업일 기준 12일 ~ 22일 내로 진행이 됩니다.

또, 미국의 경우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해당되어 추가적인 인증까지 진행을 해야합니다.
서류 진행시에는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어 '홈페이지'상에 표시되어 있는 기간 외에, 한국까지 배송되는
기간을 별도로 감안해 주셔야 합니다.

<아포스티유 샘플>

 

한국에 무비자로 입국해 거소증 취득을 위해 체류자격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한인 시민권자 분들은
무조건 미국 FBI Check 아포스티유 인증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하늘길은 막혀있고 왔다갔다 한다한들 장기간의 격리기간을 생각하면
본인이 직접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범죄경력증명서(FBI Check)
미국 공적문서로, 발급 정부의 '아포스티유' 확인이 필수 입니다.

범죄경력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개월로, 모든 범죄 경력이 포함되어있어야 합니다.
해당 서류는 비자신청전에 미리 준비를 해야합니다.

온라인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전화상담 등의 서비스로 정확한
미국 FBI Check 아포스티유 관련 된 서비스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신청은 365일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배달의민원' 앱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배달의민원 앱을 다운로드 한 후, 로그인하면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 조회 및 민원업무 또한 가능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하늘길이 닫혀, 서류발급에 굉장히 많은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유선과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는 배달의민원 서비스를 통해 서류관련 인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나의 일상과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코로나 19를 함께 이겨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