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해외민원(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등)

프랑스 현지 서류 공증+아포스티유_국내/인터넷 신청방법?

by 올민원 2019. 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시 우수 선정, Hi-Seoul 브랜드 기업,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입니다.


오늘은 프랑스 현지 서류!

공증 + 아포스티유 인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프랑스 현지 서류 인증이지만, 프랑스에 직접 갈 필요 없이!

국내에서 쉽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사실, 프랑스 현지 서류에 대한 아포스티유 인증 '프랑스 현지에서만' 가능하답니다.

아포스티유는, 서류를 발급받은 국가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발급받은 서류는 한국에서만,

프랑스에서만 발급받은 서류는 프랑스에서만 아포스티유 인증이 가능하답니다!


만일, 내가 프랑스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해외(한국이라고 예를 들어볼까요?)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프랑스와 한국은 모두 아포스티유 협약국이기 때문에, 

프랑스에서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런데! 프랑스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지 못한 채로 한국에 들어와버렸다면?

내가 발급받은 프랑스 서류는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죠,,


공증은 어느 때 필요할까요?

공증도 종류가 다양한데, 대표적으론 사본공증, 번역공증 등이 있습니다.

사본공증은, 내가 발급받은 문서의 사본을 사용해야 할 때, 해당 사본이 공식적으로 인증된 문서임을 위한 공증!

번역공증은, 내가 발급받은 문서를 번역했을 때, 번역문서 또한 공식적으로 인증된 문서임을 입증하기 위한 공증! 이랍니다.



내가 프랑스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한국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한국어로 번역이 필요하겠죠?

전문 번역사의 번역과 전문 공증인의 공증을 거쳐야만, 번역 서류를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



프랑스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 공증에, 아포스티유에, 

여러가지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특히나 나라마다 공증이나 아포스티유 인증 절차가 상이하고, 발급 기간도 천차만별이라서,

일반 개인이, 특히 기관 업무를 한번도 처리해본 적 없는 개인이 이러한 절차를 밟는다는 것은 

꽤나 복잡하고 번거로운 일이죠.

게다가 위에서 말했듯, 내가 이미 프랑스가 아니라면, 완전 멘붕! 에 빠지게 되는 거에요ㅜㅜ


그러나 다행히도 !! 이를 해결하기 위한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 직접 하는 것에 무리가 있다면,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야죠!



바로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주) 원스톱 대행 서비스는 신청하신 서류에 대한

번역, 번역공증촉탁대리, 외교부(아포스티유 인증), 비협약국의 경우 대사관 인증에 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


내가 직접 프랑스에 간다거나, 회사에 찾아간다거나 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신청만 하면 신청 서류가 모든 인증 절차를 거쳐서

내가 입력한 주소지로 배달된답니다!!


정말 편리한 서비스죠!

신청방법 또한 편리합니다 :) 확인해볼까요?




위 과정만 거치면 바로 프랑스 현지 서류의 공증(촉탁대리)+아포스티유 인증 절차가 진행된답니다!


그럼 바로 한국통합민원센터(주) 홈페이지로 이동하러 가볼까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한국통합민원센터(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상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화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한국통합민원센터 고객센터로 얼마든지 연락주세요! 

오늘 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