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미국 범죄경력증명서 비대면 발급 서비스

by 올민원 2022. 9. 27.
반응형
사진=한국통합민원센터㈜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글로벌 민원행정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미국 범죄경력증명서 발급대행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미국에서 장기체류를 한 경험이 있는 국민들의 경우, 이민, 학업, 취업 등과 관련하여 미국 범죄경력증명서, ‘FBI Check’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하지만 범죄경력증명서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신원조사서라 불리는 범죄경력증명서는 취업, 유학, 영주권 신청, 외국의 비자발급 등 신청 시 많이 요구되는 서류 중 하나다. 또한 범죄경력증명서는 현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시간을 활용해 직접 해당 국가에 방문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미국 범죄경력증명서를 기타 해외국가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증 및 아포스티유, 외교부, 대사관 인증이라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가능하다. 

 

한국통합민원센터 해외사업팀 성열성 팀장은 “이 모든 절차를 개인이 혼자서 담당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일”이라며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에서는 미국은 물론 전 세계 150여개국 범죄경력증명서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신청부터 해외 배송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범죄경력증명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전 세계 해외 민원서류도 원스톱으로 발급 대행해주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