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 PAN CARD 준비서류부터 발급 방법까지 / 인도 팬카드 준비 !

by 올민원 2022. 8. 30.
반응형

#인도팬카드 #인도PANCARD #PANCARD준비

 

안녕하세요.

 

배달의 민원입니다.

오늘은 인도 PAN CARD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인도 pan card 번호 발급

우선,  PAN CARD 란?

 

소득에 관한 영구적인 세금 징수 계정 번호

 

소득이 있는 모든 개인 및 법인 (해외 법인 포함)

세금을 징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두 PAN No. (Pan 번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PAN 은 쉽게 말해 

" 거래를 위해 필요한 ID 번호 " 로 

 

법인의 경우 한국의 사업자 등록 번호

개인의 경우는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러한 pan number 팬 넘버는 팬 카드라는 형태로 발급을 받습니다.

PAN CARD 는 인도에서 신분증 역할을 하며

사이즈는 한국의 신분증 사이즈와 같습니다.

 

법인의 경우에 사업을 할 시 인도 업체와 거래를 위해서 먼저 필요한 것이 

PAN 번호 발급입니다.

 

고소득자의 탈세 방지를 최우선 목적으로 하며, 

은행 계좌 개설 및 거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 중 하나입니다.

 

인도의 PAN CARD 발급을 위해서는 한국의 사업자 등록증을 

인도의 공식 언어인 영어나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이 완료되어야 해요.

 

제출처에서 영문으로 제출을 원하는 경우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 후

공증 없이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힌디어로 번역을 요구하는 경우는

국문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 후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는 공증 촉탁 대행 업체입니다.

 

번역 공증이 진행 완료되면

아포스티유 인증을 추가로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아포스티유라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아포스티유는 무엇일까요??


아포스티유


해당 국가에서 발급한 서류를 외국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국제적인 인증 절차로
영사 확인과 대사관 인증을 대체하는 절차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 사이에서만 유효한 인증 절차입니다.
* 한국과 인도는 아포스티유 협약국입니다.

즉, 외국 공문서에 대한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입니다.


인도 pan card 아포스티유 과정

 기존의 인증 절차는 영사확인과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시간 및 비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어 

위의 인증 절차를  "아포스티유"  하나로 간소화 한 것입니다.

 

한 국가에서 발행한 서류를 다른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문서의 효력을 내기 위한 국제적 인증으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받은 문서는 해외 아포스티유 가입국에 제출했을 경우

해당 국가의 주재한 영사확인 및 대사관 인증을 진행하지 않아도 

공문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인도 pan card 발급절차

 

다만, 여기서

인도의 경우 특이한 케이스로 

인도와 한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지만,

 

pan card 발급 시 필요서류에는

아포스티유 인증 후 대사관 인증을 추가로 받으셔야 합니다.

대사관 인증 시 외교부와 대사관에서 붙여주는 스티커와 직인이 훼손되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훼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

어렵지 않죠?

 



1. 사업자 등록증 (영문)과 (국문)을 발급받습니다.

 

*해당 절차는 제출처에서 요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2. 사업자 등록증 (영문판)에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습니다.

 

3. 사업자 등록증 (영문판 + 아포스티유 인증) 에 인도 대사관 인증을 받습니다.

 

4. Form 49 AA 작성 후 신청합니다.

 

서류 준비가 끝났다면 인터넷을 통하여 Form 49AA 작성합니다.

 

5. e - pan card 도착

 

6. 실물 pan - card 도착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을 혼자 진행하려면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또한 아포스티유 인증은 빠르게 발급 가능하나, 
대사관 인증을 받으실 때, 대사관 휴무일과 발급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

접수일과 픽업일 등 예약을 잡기가 어려운 불편함이 있어요 

 

 

또한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대사관이 서울에 있으니 서류 발급을 위해 

왔다갔다 하시기 번거로우실 겁니다.

 

그런데 

 

추가로 제출처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시 

다시 위의 과정을 반복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직접 뛰며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는 방법  vs 집에서 손가락 클릭 몇 번으로 발급받는 방법
 
앞에서 말한 복잡한 절차없이
집에서 손가락 클릭 몇 번으로

 

인도 pan card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통합민원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번역, 공증촉탁대리,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해외 배송까지 가능한

한국통합민원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서류 발급 / 번역 / 공증촉탁대행 / 아포스티유 인증 시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전세계 민원서류 발급부터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외교부확인, 대사관인증,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

allminwon.com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인도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포스티유 인증을 끝내고 대사관 인증 시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전세계 민원서류 발급부터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외교부확인, 대사관인증,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

allminwon.com

 

인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부터 인도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까지 한번에 진행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한국사업본부

02 - 730 - 5155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31 2층 한국통합민원센터 

 

 

 

인도 pan car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