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팬카드 #인도PANCARD #PANCARD준비
안녕하세요.
배달의 민원입니다.
오늘은 인도 PAN CARD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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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PAN CARD 란?
소득에 관한 영구적인 세금 징수 계정 번호로
소득이 있는 모든 개인 및 법인 (해외 법인 포함)
세금을 징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두 PAN No. (Pan 번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PAN 은 쉽게 말해
" 거래를 위해 필요한 ID 번호 " 로
법인의 경우 한국의 사업자 등록 번호
개인의 경우는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러한 pan number 팬 넘버는 팬 카드라는 형태로 발급을 받습니다.
PAN CARD 는 인도에서 신분증 역할을 하며
사이즈는 한국의 신분증 사이즈와 같습니다.
법인의 경우에 사업을 할 시 인도 업체와 거래를 위해서 먼저 필요한 것이
PAN 번호 발급입니다.
고소득자의 탈세 방지를 최우선 목적으로 하며,
은행 계좌 개설 및 거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 중 하나입니다.
인도의 PAN CARD 발급을 위해서는 한국의 사업자 등록증을
인도의 공식 언어인 영어나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이 완료되어야 해요.
제출처에서 영문으로 제출을 원하는 경우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 후
공증 없이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힌디어로 번역을 요구하는 경우는
국문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 후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는 공증 촉탁 대행 업체입니다.
번역 공증이 진행 완료되면
아포스티유 인증을 추가로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아포스티유라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아포스티유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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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포스티유
해당 국가에서 발급한 서류를 외국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국제적인 인증 절차로
영사 확인과 대사관 인증을 대체하는 절차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 사이에서만 유효한 인증 절차입니다.
* 한국과 인도는 아포스티유 협약국입니다.
즉, 외국 공문서에 대한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입니다.
기존의 인증 절차는 영사확인과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시간 및 비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어
위의 인증 절차를 "아포스티유" 하나로 간소화 한 것입니다.
한 국가에서 발행한 서류를 다른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문서의 효력을 내기 위한 국제적 인증으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받은 문서는 해외 아포스티유 가입국에 제출했을 경우
해당 국가의 주재한 영사확인 및 대사관 인증을 진행하지 않아도
공문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인도의 경우 특이한 케이스로
인도와 한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지만,
pan card 발급 시 필요서류에는
아포스티유 인증 후 대사관 인증을 추가로 받으셔야 합니다.
대사관 인증 시 외교부와 대사관에서 붙여주는 스티커와 직인이 훼손되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훼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
어렵지 않죠?
1. 사업자 등록증 (영문)과 (국문)을 발급받습니다.
*해당 절차는 제출처에서 요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2. 사업자 등록증 (영문판)에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습니다.
3. 사업자 등록증 (영문판 + 아포스티유 인증) 에 인도 대사관 인증을 받습니다.
4. Form 49 AA 작성 후 신청합니다.
서류 준비가 끝났다면 인터넷을 통하여 Form 49AA 작성합니다.
5. e - pan card 도착
6. 실물 pan - card 도착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을 혼자 진행하려면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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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아포스티유 인증은 빠르게 발급 가능하나,
대사관 인증을 받으실 때, 대사관 휴무일과 발급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
접수일과 픽업일 등 예약을 잡기가 어려운 불편함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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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대사관이 서울에 있으니 서류 발급을 위해
왔다갔다 하시기 번거로우실 겁니다.
그런데
추가로 제출처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시
다시 위의 과정을 반복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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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뛰며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는 방법 vs 집에서 손가락 클릭 몇 번으로 발급받는 방법
앞에서 말한 복잡한 절차없이
집에서 손가락 클릭 몇 번으로
인도 pan card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통합민원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번역, 공증촉탁대리,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해외 배송까지 가능한
한국통합민원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서류 발급 / 번역 / 공증촉탁대행 / 아포스티유 인증 시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한국통합민원센터 주식회사
전세계 민원서류 발급부터 번역, 공증촉탁대행, 아포스티유, 외교부확인, 대사관인증, 해외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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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인도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포스티유 인증을 끝내고 대사관 인증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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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부터 인도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까지 한번에 진행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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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업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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