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현대적인 도시 개발과 풍부한 석유 자원으로 유명한 국가 UAE
개인이나 기업이 한국에서 준비한 서류를
아랍에미리트에 제출해야 한다면
대부분의 제출처에서 대사관인증을 받아오라고 요구할 텐데요
여기서 말하는 대사관인증, 들어보셨나요??
자주 사용되는 단어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모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사관인증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모두 알려드릴 테니
발급받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사관인증
한국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현지에서 사용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다른 국가에 제출되어야 한다면
서류에 대한 특정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절차가 바로 대사관인증입니다
"아포스티유가 아닌가요?"
아랍에미리트의 경우,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한국이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어도 대사관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만약 서류를 주고받는 국가 모두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라면
아포스티유 하나만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으니
인증받기 전, 가입 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대사관인증은
서류의 국외 사용을 위한 인증으로 준비한 문서가 해외에서도 공문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외교부 인증으로
대사관인증을 받음으로써 해외에서도 준비한 서류가
공문서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류 제출 절차
최종적으로 준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물론 이는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제출처에 문의 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서류를 발급받아 주세요
2. 서류에 대한 공증을 진행해 주세요
3. 영사확인을 받아주세요
4 문서 발행 국가에 위치한 제출 국가의 대사관에서 인증을 받아주세요
5. 서류를 제출처에 제출해 주세요
한국에 거주 중이라면 이 절차를 진행하는 데 있어 어렵지 않을 수 있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결국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특히 대사관의 경우 정해진 시간에 방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여유가 없다면 혼자 진행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제가 알려드릴 방법을 따라 해주신다면
UAE 대사관인증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포스팅을 계속 읽어주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
서울시가 선정한 우수 브랜드,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통해
UAE 대사관인증을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세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아래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 [UAE 대사관인증] 검색하기
- 필요한 옵션 장바구니에 담아 신청하기
(신청 전 주의사항도 꼼꼼히 읽어주세요)
아랍에미리트 외에도 다른 나라의 대사관인증이 필요하다면
아래 배너 또는 연락처를 통해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찾아주세요!
<담당 부서 연락처>
한국 사업 본부 : 02-730-5155
이메일 : notary@allminw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