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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국내거소사실증명서 해외 제출 시 번역 공증 절차와 아포스티유 인증을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by 올민원 2024. 1. 15.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입니다!!

오늘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분들이

그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발급받는

국내거소사실증명서와

이 문서에 대한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인증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거소사실증명서는 국내에서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주민등록증 초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초본의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고

쓰임이 많은 서류입니다.

거주 지역, 성명, 이름 등의 사항이 적혀있어

교육, 금융 거래, 의료, 취업 등의 분야에서

쓰일 수 있습니다.


이 문서를 다른 나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

그대로 제출하면 반려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추가적인 절차들이 필요한데요.


첫 번째로 알려드릴 절차는

번역과 번역공증입니다.

번역은 전문 번역사가 문서를 제출국의

언어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번역공증은 문서 번역본의 내용이

원본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입증하는 과정으로 전문 공증인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소개드릴 단계는

아포스티유 인증입니다.

아포스티유 인증이란 문서발행국이

문서를 확인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면

다른 아포스티유 협약국에서도

해당 문서의 효력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 인증이 성립하려면

문서의 발행국과 제출국 둘 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여야 합니다!

자세한 협약국들을 확인하려면

밑의 표를 확인해 주세요!

정말 많은 나라들이 있죠?

만약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찾으시는 나라가 없다면,

대사관에 직접 가서 확인을 받는

대사관 인증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아포스티유 인증의 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1) 서류 발급

2) 번역공증

3)아포스티유 인증

4)서류 제출

총 4가지 단계를 거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전문인도 구해야 하고

직접 인증기관에 방문도 해야 하고....

혼자서 이 모든 절차들을

진행한다는 게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인증기관이 너무 멀리 있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더욱

힘드실 거예요.


그래서 서류 제출 절차들을

대신 수행해 줄 수 있는

'한국통합민원센터'의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한국통합민원센터의 홈페이지에 방문

2) 상단의 검색 바에

'번역', '번역공증 촉탁대리',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등

원하시는 키워드 입력

3) 자세히 읽어본 후 결제


'한국통합민원센터'의 서비스에 대해

더 궁급하신 점이 있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들을 확인하시고

편하게 문의주세요!

📞전화: 02-730-5155

✉이메일: notary@allminwon.com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131 신일빌딩 2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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