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달의민원
(주) 한국통합민원센터 입니다
오늘은 인도(India) 업체와
거래시 필요한 PAN CARD가 무엇인지,
그리고 발급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AN CARD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야겠죠?
PAN CARD는
Income Tax Permanent Account Number
소득에 관한 영구적인 세금 징수 계정 번호
의 약자로
소득이 있는 모든 개인 및 법인의 (해외 법인 포함)
세금을 징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두 PAN No. (PAN 번호) 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PAN은 쉽게 말해서
"거래를 위해 필요한 ID 번호"
입니다
법인으로는 한국의 사업자 등록 번호
개인으로는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이 PAN Number 는 'PAN CARD' 의 형태로 발급받는데
PAN CARD는 인도 내에서 신분증 역할을 하며
사이즈는 한국의 신분증과 같습니다
은행 계좌 개설 및 거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중 하나이기 때문에
인도에서 사업을 생각할 경우
중요성이 매우 높습니다
PAN CARD 발급을 위해서는
한국의 사업자 등록증을 인도의 공식언어인
영어나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제출처에서 영문으로 제출을 원하는 경우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후
공증 없이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힌디어로 번역을 요구하는 경우
국문 사업자등록증을
힌디어로 번역 및 공증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번역 공증과정이 완료되고 나서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시면 되는데
아포스티유라는 말 자체가 생소하실 겁니다
아포스티유는 해당 국가에서 발급한 서류를
외국에서 사용할 때 필요한
국제적인 인증절차로,
영사 확인과 대사관 인증을 대체하는 절차입니다
양 국가 모두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어야만 유효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인도의 PAN CARD 같은 경우는 특이하게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은 후 대사관 인증이 추가적으로 요구됩니다!!!
발급 절차는 총 네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 사업자 등록증 (영문 or 국문) 을 발급받습니다
2 . 사업자 등록증에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습니다
3 . 사업자 등록증에 인도 대사관 인증을 받습니다
4. 제출처에 서류를 제출합니다
발급 과정에서
아포스티유와 대사관 인증을 진행해야 하고
또한 대사관 인증 같은 경우는 휴무일과 발급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
접수일과 픽업일을 정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대사관이 서울에 있어서
서류 발급을 위해 왔다갔다 하기 번거로우실텐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저희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는
클릭 몇 번 만으로 집에서 서류까지 받아보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째.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둘째. 검색 배너에 팬카드를 입력한다
셋째. 신청을 하고 서류 제출 후 집에서 서류를 기다린다
복잡했던 절차가
클릭 몇 번 만으로 해결됐다니
정말 간편하지 않나요?
추가적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하단 배너로 연락주시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
↓
02 - 730 -5155
notary@allminwon.com
'민원서류관련 > 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아포스티유 APOSTILLE 아포스트유 아포스틸유 온라인 서비스 (0) | 2023.11.03 |
---|---|
재외동포 F-4비자 f4비자 거소증 발급 / 미국 FBI Check 범죄경력증명서 + 아포스티유 (1) | 2023.10.31 |
미성년자 부모 미동반 해외 여행시 가장 중요한 서류는? 필리핀 부모여행동의서 (0) | 2023.10.26 |
[ 부모미동반 / 제3자 / 미성년자여행에는?] 괌 부모여행동의서 (0) | 2023.10.26 |
국내 졸업증명서 해외에 제출해야 한다면? (유학,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0) | 2023.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