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관련/국내민원(발급, 번역, 외교부, 대사관인증)

상표등록증 상표등록원부 번역 공증

by 올민원 2023. 7. 10.

 

 

 

 

안녕하세요

 

서울시 선정 우수 브랜드

배달의민원입니다

 

 

국내에서 기업 활동을 할 때, 꼭 빼놓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자신의 기업의 상표를 등록하는 것이죠!

 

상표 등록을 하지 않으면 시간을 들여 개발한

독점 상품에 대한 권리를 법적으로 보호받기 힘들고,

나중에 사업이 성장하고 유명해지면 분쟁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상표를 도용하거나 상표권을 두고 다투는 사례가 없지 않죠

 

 

 

 

 

 

이렇게 중요한 상표권, 그에 대한 내용이 담긴 서류인 상표등록원부를

해외에 제출하셔야 하는 분들이 받으셔야 하는 번역 공증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66

번역 공증해야 하는 이유


 

 

국내에서 기업의 상표권을 지키기 위해서 상표등록이 필요한 것처럼,

해외에서도 마찬가지로 권리를 보호받고 수출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서는

상표등록증을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번역과 번역 공증 작업이 필요해요

 

 

 

 

국문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할 수는 없을 테니

제출처에서 원하는 언어로 번역을 해주어야 하고요,

 

서류가 위조되지 않았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원본과 번역본 사이에 번역을 하면서 달라진 내용이

없다는 걸 증명하는 서약서에 인증을 부여하는 공증이 번역 공증이고,

 

이를 증명하는 공증인은

판사, 검사, 변호사 등의 직에 10년 이상 재직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번역과 공증은 자격이 있는 전문인에게 받으셔야 하고,

서류 발급 직후에 진행하는 중요한 절차라 굉장히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은 공증 촉탁 대행업체로, 공증을 직접 진행하지 않습니다.*

 

 

66

사업자등록원부 서류 제출 절차


 

 

 

제출처에서 제시하는 절차대로 진행해 주세요!

 

서류 준비 ▶ 번역 ▶ 공증 ▶ 외교부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 확인) ▶ 제출 (또는 대사관인증 후 제출)

 

 

 

 

번역과 번역 공증을 받은 후에

제출처에서 요구할 경우!

 

아포스티유나 대사관 인증 등

국가 기관에서 확인하는 서류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할 수 있어요

 

아포스티유 협약에 가입된 국가인가 아닌가에 따라 인증 여부가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미국은 가입국이라

대사관 인증 없이,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으면 되지만

 

중국은 최근 가입국이 되긴 했지만 발효되는 데 시간이 걸려

한국 외교부에서 영사 확인을 받고, 주한 중국 대사관의 인증까지 받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등록원부 제출 절차까지 알아봤습니다!

 

 

사업 확장 단계에 있어 사업자등록원부 말고도

자유판매증명서나 위임장, 원산지 증명서 등등 여러 서류를 준비하셔야 할 수도 있고

어떤 서류들은 공증만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서류들은 아포스티유나 대사관인증까지 진행해야 할 수 있어

굉장히 복잡해지고 귀찮아질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인터넷으로 신청해 주시면

원하는 인증 절차를 모두 대행해 드리는

배달의민원을 이용해 보세요!

 

 

 

 

아래에서 신청 도와드릴게요~

 

66

배달의민원 원스톱 원큐 서비스


 

 

 

국내 서류 번역·공증촉탁대리·아포스티유 신청 링크

 

 

 

해당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 선택해서

옵션과 부수 설정하셔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NOTICE>

- 아포스티유의 경우 기업 서류 진행 시

이용 동의서에 법인 인감 날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지참이 필수입니다

- 아포스티유 인증을 한글 원본과 번역본 중 어디에 받아야 하는지 제출처에 꼭 확인 후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은 아래 팀으로 연락 주셔도 되고,

근무 시간이 아닐 경우에는 1 대 1 상담 센터를 이용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D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 근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이며

홈페이지와 상담 센터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업 본부 팀

 

02-730-5155

 

notary@allminnwon.com